메뉴 건너뛰기

캐나다 자녀무상교육

READ MORE

미국 공립학교 교환학생

READ MORE

필리핀 캠프

READ MORE

타우랑가 조기유학

READ MORE

명문대 진학 보장

READ MORE

AIC 프로그램

에듀라운지
16.09.23
조회 수 90709
추천 수 0
댓글 0
Extra Form
첨부

AIC 후배들에게,서울대학교 의예과.jpg


안녕하세요. 저는 2009 년 5 월 AIC 를 졸업한 최수진입니다. 2011 년 현재 서울대학교 의예과 2 학년에 재학 중이며, 내년에 의과대학으로 진입합니다.
요즘 들어서 한국대학들은 유학생 또는 외국인학생들을 많이 뽑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이러한 풍조에 따라 뉴질랜드에 있는 많은 한국학생들이 한국대학으로 관심을 많이 가져 준 덕분에 벌써 AIC 후배 2 명이나 더 서울대학교에 입학했습니다. 저는 서울대학교 입학하는데 AIC 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AIC 에서 보낸 저의 시절을 간단히 알려드려 후배님들의 서울대학 또는 한국대학 입학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 이 글을 써봅니다.
우선 AIC 를 입학한 제 동기는 당시 뉴질랜드에서 Pre IB 와 IB diploma 를 3 년 과정으로 하는 고등학교는 AIC 가 유일하였기 때문입니다. 당시 AIC 다녔을 적에는 IB diploma 가 대학입학에 어마어마한 힘이 된다는 사실은 미처 몰랐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서울대학교에 입학한 해외고 출신 학생들의 대부분 (저의 과 동기 15 명중 10 명)이 IB diploma 를 갔고 있습니다. AIC 에 들어오게 된 또 다른 이유는 AIC 가 추구하는 공부환경과 수험생들의 분위기가 저의 대학진학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였습니다. 저는 뉴질랜드 국립고등학교도 다녀보아서 AIC 의 공부환경은 뉴질랜드에 있는 다른 고등학교들과 비교도 할 수 없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AIC 에 다니는 학생들과 교직원들 그리고 학부모님들까지 좋은 대학진학과 성공을 위해 열심히 학교분위기를 만들어 나아가고 있습니다. 저의 동기들의 출신 고등학교를 보면 AIC 와 비슷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국이면 한국, 미국이면 미국, 중국, 홍콩, 인도네시아 등 AIC 와 동일한 국제고등학교들에서부터 서울대학교는 인재들을 찾는 것 같습니다. 

AIC 는 다른 고등학교에 비해 학생들의 대학진학에 막대한 정보와 관심을 주고 있습니다. 학교는 대학 counsellor 가 상주하고 있으며, 도서관에 대학진학의 대한 책들도 많고 SAT 시험 장소기도 하여 학생들의 대학진학 준비과정을 더욱 수월하고 편리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제가 다녔을 때는 한국대학에 대한 정보가 교내에서는 많지 않아 쫌 아쉬웠지만, 다른 나라 대학 준비했을 때 도움이 되었습니다. AIC 와 같은 IB 학교의 CAS 시스템은 서울대학교 입학에 결정적인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한국내 고등학생들이 쉽게 접하지 못할 과외활동을 많이 해서 가산점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AIC 3 년 다니면서 40 여 가지 넘게 동아리 행사, 활등 이벤트 등 했었던 것 같습니다. 양보다는 질이 중요하지만, 질이 안 좋을 것 같다면 우선 양으로라도 채워야 대학에서 인정 해줍니다. 대학에서는 봉사활동을 많이 중요시 보고 있습니다. 다행이 AIC 에서는 봉사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 저는 여러 뜻 깊고 의미 있는 봉사의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AIC 는 리더십을 발휘할 기회를 많이 주어서 저는 대학입학원서에 저의 리더십 경험에 대해 많이 서술했습니다. AIC 는 결론적으로 저의 경험과 지식을 쌓아줬습니다. IB diploma 는 인생 수업에 첫 단원을 가르친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AIC 는 대학지원 시 자기소개서를 쓰는데, 저의 자랑거리가 늘어나고 품위가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앞으로 한국 및 서울대학교를 지망하는 후배들에게 몇 가지 조언을 해 준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 좋은 성적을 유지하기서울대학교 입학하는 학생들의 IB 성적을 들어보면 갈수록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파이널 시험도 중요하지만, 내신도 신경 쓰셔야 됩니다.
● 과외 활동/ 리더십 발휘하기이것들은 성적만큼 중요한 것 같습니다. 대학교에서는 똑똑하고 성적 좋은 학생들을 뽑으러 외국고등학교에서 찾지는 않습니다. 천재인재들은 한국에도 충분히 많습니다. 서울대학교는 한국에서 찾기 어려운 인재들, 사고방식과 담대함이 서구화(westernized)된 사람들, 대학
또는 한국을 글로벌화 시킬 리더들을 찾고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것처럼 학생이 의지만 있다면 충분히 AIC 에서 CAS 시스템을 즐기고 리더가 될 수 있습니다.
● 영어 실력 외국고등학교 출신 학생들은 영어실력이 국내고등학교 졸업한 학생들보다 당연히 좋아야합니다. 하지만, 적어도 서울대학교 합격생들 정도면 영어를 외국인 못지않게 잘하는 거 아시죠?
● 한국어 실력, 한국어 꾸준히 갖추기요즘 한국대학교 풍조가 한국어의 보존입니다. 부족한 한국어 실력 때문에 불이익을 당할 수도 있으니 미리미리 공부해두세요.
저와 서울대학교는 더 많은 AIC 동문들의 입학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비전과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세요.

댓글 0

사업자 : 국제경력개발원 | 사업자번호 : 121-86-13198 | 통신판매업 신고 : 제2015-서울서초-0228호 |
대표자,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류문현 | 주소 :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28-11 대우도씨에빛2 제5층 508호 |
TEL : 02-3453-9110 | FAX : 02-6280-9266 | Email : [email protected]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