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캐나다 자녀무상교육

READ MORE

미국 공립학교 교환학생

READ MORE

필리핀 캠프

READ MORE

타우랑가 조기유학

READ MORE

명문대 진학 보장

READ MORE

AIC 프로그램

Extra Form
첨부

하버드에 재학 중인 신태환군이 후배들에게 전하는 메세지.jpg 하버드 대학에 대한 나의 열망을 추구하고자 준비하면서 나는 몇 가지 질문을 받아왔습니다. 그 중 가장 자주 받는 질문은 “세계 Top 대학에 입학하려면 무엇을 해야하며 어떤 점수를 받아야 하는지?”, “나는 가능성이 있는지?”, 부모님으로부터는 “하루에 나의 자녀가 몇시간을 공부해야 하는지?” 였습니다. 비록 이런 질문에 확실한 대답을 해 줄 수는 없지만, 제가 AIC 학교에서 보내는 시간 동안 얻은 경험을 통해 몇가지 작은 조언과 경험을 이야기 해
줄 수 있습니다. 희망컨데, 이러한 정보가 IB 프로그램을 공부하는 여러분들의 준비와 노력, 대학 입시 계획, 그리고 고등학교 생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입시 절차란 무엇인가?
AIC 에서의 나의 학창시절과 1 년의 틈재 준비 기간 동안, 저는 매우 많은 유능한 학생들을 만났습니다. 그들은 정말 휼륭한 과외 활동들과, 높은 점수, 그리고 대단한 경험, 이 모든 것은 다른 이로부터 그들이 top 대학에 충분히 들어 갈 수 있을 거라는 기대를 가지게 했습니다. 하지만 결과가 나왔을 때, 대부분의 학생들이 그들이 원하는 대학에 들어 가지 못했습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생겼을까요? 그들은 더할 나위 없는 액티비티와 휼륭한 점수결과를 가지고 있었는데 왜 입학 허가를 못 받았을까요?
제가 생각했을 때 많은 학생들은 입시 절차의 목적을 몰랐던 것 같습니다. 입학 담당자들은 여러분에게 ”상”을 주고자 여러분의 액티비티 목록이나 성적을 기다리지 않습니다. 그들은 오히려 동문공동체에 기여하고 보탬이 될 수 있는 학생들을 찾고 있습니다. 저의 입학 인터뷰를 하나의 예로 들면, 그 대학(미국에서 Top 대학 중 하나)에서 말하기를 그들의 입학 수준에 맞추어 충분한 자질이 있는 입학 신청자들은 적어도 그들 교실의 3 배가 넘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단지 당신이 휼륭한 학생이므로 입학 허가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비록 이것이 당신의 기회에 지장을 주지않더라도). 입학 허가를 받기 위해서는 입학 담당자가 여러분이 그들의 공동체에 반드시 도움이 된다고 느껴야 합니다.

 

입학 공통 원서(또는 이에 상응하는 것)
대부분 입학 공통 원서는 여러분의 인격 및 배경(에세이와 설명을 통해)과 함께 과외활동, 성과, 그리고 점수의 짧은 설명을 통하여 여러분에게 자신이 누구이며 무엇을 제공할 수 있는지 입학 담당자에게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불행하게도 매우 마지막 순간에 입학 신청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부정적인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과제, 시험 및 SAT 시험이 다가오면서 입학 신청서 준비를 게을리 할 수 있습니다. 저의 조언은 간단합니다. “Do it earlier”.

사람마다 준비하는 시간이 다르지만 이상적으로 적어도 마감 최소 2 개월 전에 시작해야 합니다. 이것은 자신을 뒤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을 주며 실수를 수정하고 무엇을 정확하게 해야 하는지 각 대학 입학 담당자와 의사 소통을 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줄 것입니다. 또한 필요한 모든 마감과 문서를 추적하도록 합니다. 여러분이 입학 원서 접수을 하는 여러 다른 학교에 대한 보충 및 추가 양식/절차가 있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일부 학교는 일반적인 입학 신청을 받지않습니다. Early decision 또는 Early action (또는 UC 학교) 원서 접수를 할 계획이면 그에 따라 사전에 준비해야 합니다. 어려움과 문제를 피하기 위해 제출해야 하는 문서 및 자신의 계획을 미리 한달 전에 담당 선생님께 알려야 합니다.
기억하세요, 이것은 아마도 자신을 위해 자신을 최고로 내세울 수 있고 그 학교에서 왜 당신을 입학시켜야 하는지를 보여줄 수 있는 유일한 기회입니다. 본인 자신에게 진실하고 그렇게 할 충분한 시간을 따로 설정하세요.


AIC 에서의 준비와 시간
제가 만나본 일부 학생들은 서로 마음 맞는 학생들과 함께 (예를 들어 놀라운 아이디어로 특허를 획득하거나 수백만 달러 이상을 올려 그들 자신의 비영리 자선 단체를 운영하는) 여러가지 경험들을 통합해서 균형있는 정보를 얻습니다. 고등학교 생활은 여러분들이 스스로를 계발하는 가장 좋은 시간입니다. 이곳이 바로 AIC 입니다. 여러분이 공부하는 과목들과 참여하는 활동들, 그리고 있을 수 있는 실수들, 모두가 여러분의 발달에 밑받침이 됩니다. 이러한 성장이 여러분의 원서에서 드러납니다. 여러분의 모든 가능성을 위해 책임감있게 학교에서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보기 좋은 것보다 자신이 정말 관심있기 때문에 즐길 수 있는 활동들을 하세요. 또한 편안한 영역에서 벗어나세요. 경험, 탐구 그리고 그 길을 따라 실수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그렇지 않으면 여러분의 목표를 위해 시도할 수 없습니다. 처음에는 즐겁지 않을 수 있으나 기회를 주세요. 나에게 AIC 는 내가 무엇을 즐기고 무엇이 맞는지, 그리고 내가 누구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시간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기억하세요!
AIC 의 전체 목적은 여러분이 최고 대학에 들어가도록 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진정으로 각자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고, 마지막에 여러분이 서 있는 곳에서 번창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졸업 후에도 AIC 에서 보냈던 시간을 넘어 오랫동안 여러분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것입니다. 또한 여러분이 가능한 한 최선의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AIC 와 IB 프로그램은 많은 도전을 제시하지만 낙담하지 마세요. 여러분이 직면하는 각각의 장애물은 여러분에게 새로운 능력을 얻게 하고 다른 옵션을 찾게 하며 놀라운 친구들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합니다. 이러한 기회를 가질 수 있는 것은 여러분에게 달려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미래의 노력과 행운을 빕니다.

댓글 0

사업자 : 국제경력개발원 | 사업자번호 : 121-86-13198 | 통신판매업 신고 : 제2015-서울서초-0228호 |
대표자,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류문현 | 주소 :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28-11 대우도씨에빛2 제5층 508호 |
TEL : 02-3453-9110 | FAX : 02-6280-9266 | Email : [email protected]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